게임을 만들다 보면 이벤트 순서를 고려해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GameMaker: Studio)에서의 일반적인 이벤트는 이벤트 순서가 정해져 있으며, 이 강좌에서는 그 순서를 살펴볼 것입니다.
* 이벤트 순서는 언제든지 바뀔 수가 있습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의 도움말 파일에서, 'Using GameMaker: Studio' -> 'Events' 항목에 최신 이벤트 순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ㅁ 룸이 시작되었을 때
1. Create Event (각 인스턴스의)
2. Creation Code (룸에서 작성된 인스턴스의)
3. Game Start Event (이 이벤트는 게임의 가장 첫 번째 룸에서만 발생합니다.)
4. Room Creation Code
5. Room Start Event (각 인스턴스의)
ㅁ 일반적인 경우, 각 인스턴스의 이벤트 순서
1. Create Event
2. Destroy Event
3. Alarm Events
4. Step Events
(Begin Step Event -> Step Event -> End Step Event )
5. Collision Event
6. Keyboard Events
7. Mouse Event
8. Other Events
9. Draw Events
(Pre Draw Event -> Draw Begin Event -> Draw Event -> Draw End Event -> Post Draw Event -> Draw GUI Begin Event -> Draw GUI Event -> Draw GUI End Event)
10. Asynchronous Events
ㅁ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드로우 관련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