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blog.naver.com/dirhqclrl/60091683790
2008월 4월 15일.
전설의신화 2% 버전 등장. 이때는 농부하고 회의소밖에 없었다.
초기 버전때는 나무가 있었는데 나무가 캐는 농부의 자원량은 +1 이었다 ㅎㄷㄷ…(하지만 자원을 채집하는 속도량이 빨라서 농부를 뽑을 땐 딱이다).
2008년 5월 18일.
전설의신화 5% 버전이 등장하였다. 음…. 그다지 다른 건 없고 노래가 5곡 추가되어있던 것 뿐.
2008년 10월 14일.
전설의신화 20% 버전이 등장하였다. 이때부터는 본영과 새로운 3종류의 유닛이 등장하였다.
2008년 10월 30일.
전설의신화 21% 버전이 등장하였다. 노래 몇 곡 추가.
2008년 12월 6일.
전설의신화 25% 버전이 등장하였다. 마을회관, 주민이 등장하였다.
2008년 12월 21일.
전설의신화 28% 버전이 등장하였다. 드디어 우리가 아는 전설의신화1 버전과 그래픽이 비슷해졌다.
자원을 얻는 건 감자 대신 공장으로 얻는데 공장이 공장은 30초당 자원을 10씩 얻는다. 컴퓨터의 인공지능도 상당히 발전되었지만…(아직까진 밸런스 문제)..
2009년 1월 12일.
전설의신화 35% 버전이 등장하였다. 1~9 까지 단축 키가 등장하였다. 컴퓨터의 난이도 조정.
2009년 1월 19일.
전설의신화 40% 버전이 등장하였다(제작자가 몇 사람에게만 테스트해서 자료는 존재하지 않다).
자원을 감자로 채집하기 시작하였으며, 감자는 임진록2 와 같이 엄청나게 많은 양을 채집하는 구조였고, 시간이 지나면 감자가 다시 생성되었다.
2009년 2월 13일.
전설의신화 55% 버전이 등장하였다. 새로운 종족인 슬라임이 추가되었다.
슬라임 족은 조선족보다 좀 강하니 조선족이 불리하다. 지금도 그럴 수도 있지만 1.0 버전에선 약간 밸런스만 수정만 한다면 괜찮을 것이다.
2009년 4월 11일.
전설의신화의 완성판인 전설의신화 v1.0 버전이 등장하였다.
몇몇 밸런스의 조정과 난이도 쉬움, 약간 쉬움, 보통, 어려움, 아주 어려움이 등장하였다. 이때부터 맵에디터가 등장했으며 조선건물의 공장이 사라지고 방어벽이 등장하였다. 방어벽은 실제론 쓸모가 없지만 많으면 방어하기엔 딱 좋다.
제작자의 말
위 내용까지가 으아악(dirhqclrl@naver.com)님의 글입니다. 그다음 버전이 '전설의신화1 전쟁의서막'이었고, 그다음이 전쟁의서막의 모든 오류가 해결된 '전설의신화2 전쟁의서막'입니다.
원크래프트나 전설의신화1(전쟁의서막 제외)을 제작했을 때에는 한참 게임메이커라는 물건을 배워가는 중이라서 저렇게 끈기있게 게임을 제작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로 와서는 거의 모든 지식을 알다 보니 노력이라는 것을 안 하네요...
전설의신화1 55% 버전이랑 100% 버전이랑 다른 것은 맵 에디터뿐인데 맵 에디터를 만들려고 엄청나게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2달 동안 그 작업을 했었고요...
하지만 전설의신화2 전쟁의서막은 약 7일 정도 걸려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제작자가 끈기가 없어서 맵에디터, 하다못해 캠페인도 안 넣고 배포했지요. 왜냐하면, 이렇게 배포해도 저는 잃을 게 없거든요. 게임기술력은 충분하니까요. 하지만 맵에디터를 만들어야 진정한 게임성이 확보되고 유저층이 늘어나는 건데…. 시간이 되면 만들기는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