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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가 연산자와 감소 연산자는 1을 더하거나 빼는 단순한 역할만을 합니다.
증가 연산자는 "var++, ++var"을 사용하며, 감소 연산자는 "var--, --var"을 사용하지요.
단순히 1을 더하거나 빼는 역할만을 하는 이 기능을 왜 만든 것일까요?
C언어와 같은 컴파일러에서는 프로그램의 약간의 속도 향상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메이커: 스튜디오(GameMaker: Studio)는 인터프리터형식입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은 필요 없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위와 같은 코드를 살펴봅시다.
사진에서는 증가 연산자가 draw_text 함수 안에 있습니다.
원래 위의 코드는 증가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draw_text(0, i*16, count)
count+=1
이렇게 써졌어야 했을 코드입니다.
이것으로 알 수 있듯이 증가연산자는 코드의 축약이 가능합니다.
위 코드를 실행하면 이런 모양이 되지요.
자, 이번에는 증가 연산자의 위치를 바꾸어서 draw_text 함수에 넣어봅시다.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
놀랍게도 1부터 숫자가 시작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코드를 풀어서 써보자면, draw_text(0, i*16, ++count) 는,
count+=1
draw_text(0, i*16, count)
이렇게 처리가 되었음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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