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강의/게임메이커 스튜디오

GMS, 파티클로 아름다운 이펙트를 만들어보자 -2-

wnsrn3436 2013. 9. 16. 22:58

 

이번 강좌에서는 화면에 비가 내리는 파티클을 만들어볼 것입니다.

사실 원래는 짱 짱 멋진 캠프파이어를 예시로 하고자 했는데, 그 부분은 여러분이 구현하는 게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캠프파이어를 만들고자 하신다면, 불 모양은 part_type_shape 함수의 내장 스프라이트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mamaqhf 님의 예시)

 

 

비는 모든 인스턴스 위에 존재하여야 합니다.

파티클 시스템의 깊이를 최대한 낮게 잡아줍니다.

 

 

이제 빗자국 파티클 타입을 만들어 봅시다.

원 모양을 주고 크기는 최대한 낮게 잡은 뒤 파티클이 존재할 시간을 잡아주세요.

 

 

가장 중요한 하늘에서 내리는 비 부분입니다.

"part_type_death(pt, 1, pt2)" 부분의 코드를 통해서 자신이 사라지면 빗자국을 만드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파티클 이미터를 만들어서 매 스탭마다 비를 만들면 됩니다.

빗자국은 비가 자동으로 생성하니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Particle 2.gmz

 

http://cafe.naver.com/play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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