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이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용으로 제작된 DLL 입니다.
wxDev-C++ 컴파일러로 제작되었습니다.
IME 핸들을 구해서 한/영 상태를 변경하거나 조합 중인 한글을 반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함수에서, ANSI 는 아스키코드의 약자입니다. 게임메이커8.0 버전과 하위 버전에서는 이 형식을 사용합니다.
UTF-8 형식은 게임메이커8.0 버전보다 상위 버전에서 사용합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ime_set_composition_window 함수의 최적화와 DLL 을 UPX 형식으로 실행 압축하여 용량을 줄였습니다.
함수
ime_get_string_ansi() : string
현재 조합중인 문자열을 아스키코드형식으로 반환합니다.
ime_get_string_utf8() : string
현재 조합중인 문자열을 UTF-8 형식으로 반환합니다.
ime_set_language(bool) : bool
현재 언어를 변경합니다. 0 은 영문, 1 은 한글입니다.
ime_get_language() : language
현재 언어를 반환합니다.
ime_set_composition_window(bool) : bool
0 으로 지정할경우 한글 조합상자는 숨겨집니다.
encoding_ansi_to_utf8(ansi string) : string
아스키문자열을 UTF-8 형식으로 변환한 결과값을 돌려줍니다.
encoding_utf8_to_ansi(utf8 string) : string
UTF-8 문자열을 아스키형식으로 변환한 결과값을 돌려줍니다.
ansi_ord_at(ansi string, index) : ansi code
아스키코드 문자열중 해당위치에있는 문자의 아스키코드값을 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