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GMS

GMS, 이벤트의 처리 순서를 알아보자

wnsrn3436 2014.04.09 20:44

 

게임을 만들다 보면 이벤트 순서를 고려해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GameMaker: Studio)에서의 일반적인 이벤트는 이벤트 순서가 정해져 있으며, 이 강좌에서는 그 순서를 살펴볼 것입니다.

* 이벤트 순서는 언제든지 바뀔 수가 있습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의 도움말 파일에서, 'Using GameMaker: Studio' -> 'Events' 항목에 최신 이벤트 순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ㅁ 룸이 시작되었을 때

 

1. Create Event (각 인스턴스의)

2. Creation Code (룸에서 작성된 인스턴스의)

3. Game Start Event (이 이벤트는 게임의 가장 첫 번째 룸에서만 발생합니다.)

4. Room Creation Code

5. Room Start Event (각 인스턴스의)

 

ㅁ 일반적인 경우, 각 인스턴스의 이벤트 순서

 

 

1. Create Event

2. Destroy Event

3. Alarm Events

4. Step Events

(Begin Step Event -> Step Event -> End Step Event )

5. Collision Event

6. Keyboard Events

7. Mouse Event

8. Other Events

9. Draw Events

(Pre Draw Event -> Draw Begin Event -> Draw Event -> Draw End Event -> Post Draw Event -> Draw GUI Begin Event -> Draw GUI Event -> Draw GUI End Event)

10. Asynchronous Events

 

ㅁ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드로우 관련 참고자료

 

 

http://cafe.naver.com/play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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