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GML

GML, 체크섬 계산 스크립트

wnsrn3436 2014.01.24 18:52

 

체크섬을 생성하는 스크립트

 

더보기

 

 

체크섬을 검증하는 스크립트

 

더보기

 

사용하려고 만든 스크립트인데 체크섬이란 게 충돌이 잘 일어난다고 해서 그냥 CRC-32로 갈아타기로 했다.

일단은 이거 잘 되는 거 같긴 한데, 정말로 잘 되는지는 모른다.

 

위 스크립트의 체크섬은 2바이트이다.

마지막의 "sum = ((~sum) & $ffff)"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GameMaker: Studio)에서 실수를 8바이트로 처리하기에 음수를 없애기 위함이다.

만약 2바이트만을 필요로 한다면, 보다 나은 속도를 위해 "sum = ~sum"으로 바꾸어도 무방하다.

 

http://cafe.naver.com/playgm

Tag
0 Comments
Prev 1 2 3 4 5 6 7 Next